본문 바로가기
여행

저희 대구 연경동 맛집 팔공산 밥집으로 도휴 다녀오시죠~!

by 별별의 경제적 자유 이야기 2024. 4. 25.
반응형

오늘은 지인에게 소개받은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는 친구를 만나서 식사도 하고

카페를 갔다왔는데

한 차이니즈 레스토랑이

자꾸 생각나는 맛이어서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소개할 맛집은

대구 연경동 맛집인 '도휴'인데요~!

#도휴 #대구중국집 #팔공산맛집

'도휴'

:대구 북구 동화천로 290 CGV영화관 1층

도휴는 팔공산 아래 연경동에 위치한

차이니즈 레스토랑입니다!

대구 중국집 '도휴'의 운영시간은

월요일은 휴무이며,

11시 30분 ~ 21시 30분까지입니다.

(*15시 00분 ~ 17시 00분은 브레이크 타임)

'도휴'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룸 형식의 자리가 있어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지인과 식사하기 딱!인 장소라

만족스러웠습니다.

모임을 하거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식사를 하면

좋을 장소라 프라이빗하게 식사하실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분위기 깔끔하고 좋지 않나요~?)

프라이빗 장소뿐 아니라

단체석도 있어서 모임장소로도 좋아

회식하기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친절하게 안내해주기까지 해서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휴'의 위치는

CGV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 자리도 넉넉하고 좋아서 차를 가져가기도 편한 중국집입니다.

가게에 가면 숙주 탕수육, 레몬 크림새우,

유린기 등 요리 종류가 다양합니다.

(일반 음식점과 다르게 색다른 메뉴가 많음)

 
 

날이 더워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런 계절에 맞춰서 중국식 냉면을 팔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점점 더 더워진다면

대구에 잘 팔지 않는 중국식냉면 메뉴이기 때문에

인기메뉴로 등극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트렌디함을 아는 가게라고 생각해요)

'도휴'에는 단순한 짜장이나 짬뽕이 아니라

해물볶음 짜장, 사천탕면, 순두부 해물짬뽕, 중국식 냉면,

중새우 볶음밥 등 다양한 식사류가 있습니다.

일반 중국집과 다른!!

색다른 음식점을 드셔보고 싶다면

'도휴'를 추천합니다.

확실하게 일반 중국집에서 파는 음식과는 다르게

레스토랑 요리 느낌의 비주얼이라

고급음식을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분위기가 고급스러워서

가족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적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매장인테리어가 고급지다고 생각해요)

 

혹시,,

고급음식처럼 보인다고 양이 적지 않냐고요?

그것도 아닙니다!

모든 메뉴의 재료가 아낌없이

푸짐하게 들어갔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풍미가 가득한 누룽지도 많이 넣어져 있었어요)

해물 많이 들어간 거 보이시나요~?

 

제가 전반적으로 느낀 바로는,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속이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소스 맛도 일품이고 해산물 맛이 시원하면서 맛있더라구요.

(재료도 청결하고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지인도 여기서 먹으면 몸에 좋은 재료라 그런지

더부룩하지 않아서 생각날 때마다 찾는다고 하네요.

 

저는 보통 중국집 음식을 먹으면 더부룩~해서

앉아있기 힘든데,

도휴에서 음식을 먹고나서

깔끔하게 먹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부드러운 맛)

생각보다 양이 꽤 많아서

음식을 다 먹지는 못할 정도 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갔을 때는 휴일이라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차이나 레스토랑에 이렇게 줄이 길다니!)

 

휴일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

그럴 때에는 웨이팅을 걸어두고 가면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이상, 대구 연경동 맛집, 팔공산 맛집 '도휴'에 대해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휴의 장점으로 4가지를 느꼈습니다.

1.고급스러운 인테리어

2.풍부한 해산물 &더부룩하지 않은 부드러운 중국음식

(기존의 맵고 짠 자극적인 중화요리가 아님)

3.색다른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음

4. 생각보다 꽤 많은 양

프라이빗하게 지인과 모임하려고

고급스러운 중국집을 찾는 분들이나

가족모임 그리고 단체 회식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대구 연경동 맛집 '도휴'에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