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별입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해고자 합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과세표준증명원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정부24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발급은
납세자(사업자) 신청에 의한 부가가치세 신고내역에 대한
증명발급 사무입니다.
즉, 사업자가 일정기간 동안 신고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대해서
공식적인 증빙을 제출하기 위해
발급받는 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내용으로는
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신고 내역을 기반으로 작성됩니다.
(특정 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
사업자 정보: 사업자명/상호/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등
과세기간 : 증명서에 해당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매출과세표준금액 : 해당 기간 동안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금액
발급일자 : 증명서가 발급된 날짜
보통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은
은행 대출 신청시, 사업 계약 시,
공공 입찰 시, 세무 조사 대비시 등에 사용됨으로써
사업의 안정성, 신뢰성을 보여줄 때 사용됩니다.
(연매출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
-신청방법
: 인터넷/방문/민원우편/모바일/무인발급기
-신청자격
: 본인 or 대리인
(*온라인은 대리 신청 불가)
-수수료
: 없음
-필요서류
본인인 경우 : 신분증
(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장애인등록증/외국인등록증/여권/청소년증/기타)
대리인 신청인 경우 : 위임장 제출, 대리인 신분증 제출, 위임인의 신분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은?
정부24 발급을 중심으로 정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발급을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료 : 네이버 검색

자료 : 정부24
1.먼저 정부24 로그인을 합니다.

자료 : 정부24
2.내용을 잘 읽고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자료 : 정부24
아래 참고사항을 읽어줍니다.
-최근 5년분만 발급 가능
-전자증명서로 수령 가능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 없음

자료 : 정부24
신청인 정보는 로그인정보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3.사업자등록번호를 채웁니다.

자료 : 정부24
4.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주빈번호 공개여부/과세기간)

자료 : 정부24
5.발급희망개업일자 및 용도(제출처)를 검색합니다.

자료 : 정부24
용도(제출처)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관공서 제출용, 국민건강보험공단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등등

자료 : 정부24(용도(제출처)-목록
6.수령방법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온라인발급-본인출력/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온라인열람)

자료 : 정부24
아래는 국세청민원사무처리규정에 따른
별지9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국문) 양식입니다.

자료 : 국가법령센터(국세청민원사무처리규정-별지 9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국문) 양식 예시
정부24 이외에도 홈택스도 가능합니다.
홈택스->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신청/신고-> 즉시발급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경로로 들어가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료 : 홈택스
정부24와 마찬가지로 입력정보는 유사합니다.

자료 : 홈택스
이상,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정리를 마칩니다.
내용은 별별의 개인적인 분석이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웃추가, 공감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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