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소소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얻는 네이버 MY플레이스(마이 PLACE) 정리!영수증리뷰 이벤트

by 별별의 경제적 자유 이야기 2024.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별별입니다.

요즘 저는 네이버 MY플레이스의

영수증 리뷰를 자주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이용하는

네이버 MY PLACE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네요.

#MYPLACE #마이플레이스 #네이버장소

네이버 MY PLACE란?

네이버 MY플레이스는 다양한 장소를

리뷰하고 공유하는 곳입니다.

제 주변분들은 마이 플레이스 '내장소'기능으로

나만의 맛집 지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도 내장소를 잘 활용하려고 노력해요)

자료 : 네이버 지도 앱(MY PLACE)

MY플레이스를 하는 이유는

위처럼 '내 장소'를 활용하여 평소 가고 싶은 가게를

찜해둘 수도 있다는 것도 있지만,

소소한 포인트 적립혜택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 챌린지(미션)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 얻자!

저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정말 좋아해서 그런지

생각날 때마다 해봐서,,

약 200건 가까운 리뷰를 진행해봤는데요!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

블로그처럼 열심히 해보고 있습니다 ㅎㅎ

띠도 이렇게 월마다 좋은 것들 둘러주네요 ㅎㅎ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적립 가능 내역)

클립 챌린지 미션을 완료하면

네이버 페이포인트 헤택이 있다고 하네요.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적립 가능 내역)

저는 클립은 패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적립 가능 내역)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는

이렇게 월마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챌린지(미션)을 제공합니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챌린지 내역)

저는 자연/지역명소까지는 못가서 패스,,

동영상 리뷰도 한 번 해봐야하는데 4월은 못했군요.

이외 영수증 리뷰, 지역도장깨기, 이달의 리뷰어에 도전

다양하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챌린지 내역)

위에 내용들 생각하지 못하고

결제 하는 족족 영수증/결제내역 리뷰를 진행하면

아래처럼 다는 못하더라도 일부 미션들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챌린지 내역)

이 글을 쓰는 것이 4월 중순인데

5개 중에 3개 완료했네요.

(하다보면 꽤 소소한 포인트 적립이!!)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포인트 챌린지 내역)

그리고 많이 쓰다보면

제 프로필에 꽃 장식의 프로필띠도 제공해주어서

생각보다 뿌듯함을 선사해줍니다.

챌린지(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아래처럼 알림으로 포인트적립도 알려줍니다~

자료 : 네이버 알림(MY 플레이스)

제가 리뷰한 내용중에 사진을 업로드한 내역은

아래처럼 타임라인을 제공해주어서

일기/기록이 되어 나의 추억(?)을 돌아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료 : 네이버 알림(MY 플레이스-타임라인)

그리고 심지어 제가 작성한 리뷰가

조회수 1천을 돌파했다고도 알려주네요!

자료 : 네이버 알림(MY 플레이스)

최근에 리뷰를 정성스럽게 몇개 작성했더니

조회수가 높아져서 리뷰 영향력이 높아졌네요~

자료 : 네이버 알림(MY 플레이스-리뷰 영향력)

사실 리뷰 영향력이 높아지면 좋은 점은 뭐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족감과 뿌듯함은 확실히 있음)

자료 : 네이버 알림(MY 플레이스-리뷰 영향력)

그래도 영향력이 높아졌다는 사실은

좋은 거니깐~

더현대 만석닭강정 리뷰는

5만회를 넘었습니다.

(대박!!)

제 블로그에 1주에 3만명 내외가 방문하는데,

네이버 플레이스 1달 조회수가 13만명이면

정말 대단한 수치인 것 같기도 하구요!

(흠..이게 더 빠르잖아~?)

SOC인증까지 받은 MY플레이스

SOC인증은 서비스와 서비스 조직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인증으로

엄격한 절차에 의해 공신력 있는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MY플레이스가 SOC인증을 받아서

높은 수준의 내부통제가 구현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료 : 네이버 MY플레이스팀 공식블로그 참조(SOC인증)

네이버는 2013년부터 국내최초 SOC인증 획득했고

MY플레이스에서도 2023년 SOC인증 취득을 완료했습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가 SOC인증을 받은 이유중에 하나는

다양한 개인정보, 데이터 들이 저장되는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이를 잘 보관, 보호하고 있다는 의미의 표시도 있을 것 같습니다.

MY플레이스에서는

영수증 촬영, 예약, 주문내역, 사진 및 영상업로드,

타임라인 등 다양한 개인정보가 등록되고

이를 잘 보호해야하기 때문에

엄격한 내부통제 절차가 필요하며, 네이버에서도

엄격/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SOC인증은 매년 심사를 통해 갱신해야할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국제인증이므로

MY플레이스가 SOC인증을 매년 취득하는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자료 : MY플레이스(리뷰-설문조사)

저는 최근에 영수증 생길 때마다 MY플레이스를 찾고있어서

관련 설문조사 및 리뷰도 제출해봤습니다.

 

자료 : MY플레이스(리뷰-설문조사)

 

자료 : MY플레이스(리뷰-설문조사)

5월에 이렇게 미션을 다 완료해서 뿌듯합니다.

이제 결제하면 영수증 무조건 달라고해서

영수증리뷰를 진행하는 리뷰어가 되어가는데..!

 

자료 : MY플레이스(5월 영수증리뷰 인증)

앞으로 MY플레이스에서 소소한 네이버 페이 포인트 얻으면서

프로필에 띠도 두르고

같이 영수증리뷰 계속 해보아요~

자료 : MY플레이스, 네이버 MY플레이스팀 공식블로그 참고

 

위 내용은 별별의 개인적인 분석이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웃추가, 공감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